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감상 포인트

'사람들의 의문 + 천사가 머무르는 소년의 영혼' 감상 포인트

by 제이미잼잼 2023. 4. 29.
728x90

 

* 원제는 'Stairways to Heaven' by Lorna Byrne 입니다.

 

감상 포인트

 

천국의 계단 - 사람들의 의문에 대한 답

1. “신이 여성과 남성을 만들었을 때, 자신의 이미지를 따서 만들었습니다. 이는 우리의 몸이 아니라 영혼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리의 영혼은 신의 한 조각이고 그의 신성에서 비롯된, 각자의 믿음과 종교에 상관없이, 모든 이들에게 들어있는 신의 빛의 불꽃입니다. 그 신성의 불꽃으로 인해 우리 모두는 신의 아이들이고, 모든 부모들처럼 신은 자신의 아이들이 집인, 천국으로 안전하게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우리 영혼은 신의 한 조각이고, 신의 빛의 불꽃이라는 말은 상징적 표현이 아니라 말 그대로 입니다. 돌로레스의 글과 영상에 나와있습니다. 성경에서 신의 모습을 따서 만들었다는 얘기들 듣고, 막연하게 신도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나보다 생각했었는데요. 영혼이었습니다.

 

2. “신은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가지고, 자신을 돕고 인간과 신 사이의 메신저가 되도록 천사들을 창조했습니다.” – 아름다움과 우아함이 빛의 본성인 것 같습니다.

 

3. “나는 신과 천사들간의 연결의 끈을 보고 있습니다. 마치 빛으로 된 실이 신에서 나와, 개별적인 천사들에게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천사들은 신에게서 그 빛을 지속적으로 받기를 깊이 갈구하기 때문에, 신을 조건 없이 섬기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과 영혼이 은빛 실로 연결되어 있다는 얘기는 들었었는데요. 밤에 영혼이 여행을 하더라도 인간의 배꼽에 연결된 실이 있어 돌아올 수 있다고 하지요. 신과 천사들의 관계가 그 비슷한건가?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천국의 계단 - 사람들의 의문에 대한 답

​ ​ 챕터 30 : 사람들의 의문에 대한 답 책 사인회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몹시 힘든 일이지만, 많은 이들과 개별적으로 말을 나누고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도 즐거운 일입니다. 항상

jamie-jam.tistory.com

 

 

천국의 계단 - 천사가 머무르는 소년의 영혼 

1. “몰리는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교통이 혼잡해지기 전에 내가 빨리 출발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때 몰리 침대의 반대편에 앉아있는 천사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몰리의 손을 잡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와 동시에 몰리의 수호천사의 빛이 잠시 모습을 드러냈으며, 그에 따라 그녀는 걱정이 덜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아주 사소한 감정 변화에도 돌봐주는 천사가 우리 옆에 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기분이 안좋았다 좋아지는건 자연스러운거라 여겨왔는데 수호천사가 도와 준거라 생각하니.. 로나 얘기로 사람들은 본인들이 직접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신 그리고 천사와 인간 영혼의 관계를 몰라서 그렇다고 하지요. 본인과 천사를 따로 개별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천상에서 만나 이 생의 계획을 함께 짜고, 평생을 한 순간도 떨어지지 않고 옆에서 도와주고, 천국에 같이 돌아가기로 약속한 관계이며,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수 백번을 반복해 왔습니다.

이 관계에 대해, 그리고 신이 얼마나 엄청난 선물을 줬는지에 깊이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우리 현실에서의 어떠한 인간 관계(부모도 자식에 대한 기대가 있지만 천사는 그것도 넘어섭니다) 이상이기 때문에, 반복해서 깊이 새겨야만 와닿지 않을까 합니다. 천사와의 관계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를 시작하고, 시간과 노력을 거쳐 더 들어갈 수 있으면 그 다음은, 모든 것이 하나이고 그 하나인 신을 이해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728x90

 

2. “몇 년 전 메간이 아기일 때, 마이클은 내가 어떤 특별한 이를 보게 되고, 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남은 생동안 기도해야 한다고 했었습니다. 그날 그가 왜 그렇게 특별하냐고 물었고, 마이클은, “말해줄 수 있는 건, 이 사람의 영혼 안에 천사가 머무를 수 있다는 거야.”

그의 얼굴은 빛이 났고, 감싸고 있던 푸른 색상을 띄는 붉은 빛이 폭발해서 그를 땅에서 들어올리는 듯 했습니다. 소년의 영혼은 빛의 폭발과 함께 몸 앞으로 나왔고, 그와 동시에 그의 영혼 안에 있던 천사가 나왔습니다.” “내가 본 것은, 인간인 소년의 눈을 통해 보고 있는 천사의 눈이었습니다.”  

영혼과 천사의 합체가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봤는데요. 예언자 엘리야가 영혼에 천사가 있었다고 하니, 이 소년은 자라서 신의 이야기를 전할 예언자가 되는게 아닐까 추측합니다. 영혼에 천사의 능력이 합쳐지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당연히 악의 무리들이 찾아서 공격할테니 로나의 기도가, 그것도 평생동안 필요하다고 한걸로 보입니다. 아이의 엄마 얼굴을 로나가 보지 못하도록 한 것도 궁금한데요. 아이는 충분한 보호막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 그 엄마를 보호하려는 목적도 있지 않나 합니다.

 

천국의 계단 - 천사가 머무르는 소년의 영혼

​ 챕터 31 : 천사가 머무르는 소년의 영혼 어느 날 엄마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아빠 쪽 사촌인 몰리가 코크(Cork)에 있는 병원에 입원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녀를 방문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jamie-jam.tistory.com

by 제이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