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

천국에서 온 사랑 -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7일간의 여정(7)

by 제이미잼잼 2022. 12. 24.
728x90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7일간의 여정(7) 

 

일곱째 날: 축하하세요! 자신을 더 사랑하면 당신은 더 행복해집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자신을 더 사랑하는 걸 미뤄왔다면 더 이상 연기하는 걸 멈추세요.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당신의 나이가 얼마인지 혹은 당신의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던지 혹은 지금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무 상관없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자신을 더 사랑하는 걸 선택할 수 있고 그렇게 한다면 당신의 삶이 더 행복해지고 편안해지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여정을 완성한 것에 대해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주세요. 이번 주 동안 당신은 자신이 갓 태어난 아기처럼 순수한 사랑이고 오늘도 여전히 순수한 사랑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자신을 더 사랑할 것을 결정했고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이기적인 일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자신이 사랑받을 가치가 있고 특별하다는 걸 배웠고 당신 주위에 사랑이 있다는 걸 인식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 여정은 당신이 자신을 더 사랑하는 걸 배우는게 전부였지만 사실은, 앞에서 보았듯이, 당신이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할수록 더 많이 다른 이들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할수록 자신과 다른 이들에게 더 많은 연민을 느낍니다. 이제 당신이 자신이나 다른 이들을 사랑 없이 대할 때면 그걸 조금 더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초반부에, 당신의 부모를 한 인간으로서 사랑하는 걸 배우는 챕터에서 감옥에서 만난 여성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끔찍하게 학대했던 엄마를 자신이 선택했을 리 없다며 나에게 항의했습니다. ‘천국에서 온 사랑 책을 출간한 후 나는 그 감옥으로 다시 초대를 받아서 갔으며 그 여성을 다시 만났습니다. 나는 너무나 놀랐는데 그녀를 알아보지 못할 뻔 했습니다. 자기-사랑 에너지가 그녀의 모든 부분에서 나와 다시 돌아가서 그녀를 사랑으로 퍼붓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마치 20살은 젊어보였습니다. 그녀가 그랬던 것처럼, 자신이 엄마를 진정으로 사랑했다는 걸 받아들임으로써 그녀는 자기 사랑 에너지를 발산하기 시작했고 그 일은 그녀를 변화시켰습니다. 

그녀는 개인적으로 나와 이야기하면서, 자신이 도울 수 있을 것 같은 몇 명의 죄수들을 언급했습니다. “나는 여기에 오래 있어야 하지만 그 사람들이 여기서 더 빨리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어요.” 그녀는 이렇게 말하면서 다른 몇 명의 여성들을 바라보았고 나는 사랑의 에너지가 그녀에게서 그들로 향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많은 죄수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는데, 자신을 사랑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그들을 사랑했고 젊은 죄수들에게는 엄마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훨씬 더 행복하고 훨씬 덜 스트레스 받게 되어 삶이 훨씬 더 만족스럽다고 했습니다. 그녀의 삶과 주위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 그 사랑의 힘은 너무나도 명백했습니다. 

 아래는 천사들이 오늘 당신이 하기를 요청하는 내용들입니다.

 

1. 자신을 사랑하는 걸 더 많은 행동으로 실행해보세요.

오늘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는 행동을 시작하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행동하는 사람들의 예를 3가지 들어보겠습니다. 

* 한 시간 전에 나는 이 글을 쓰는걸 잠시 쉬고 사는 곳 근처의 마을에 스프를 사먹기 위해 내려갔습니다. 아는 여성을 만났고 그녀는 나에게 대학에 가기 위해 집을 막 떠난 막내 메간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리고는 자신이 아이들이 너무 그립다는 말을 하다가 그들이 그 주말에 어떻게 오는지 그리고 그녀가 해야 할 모든 집 정리와 청소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야 할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갑자기 이름 없는 천사가 그녀 옆에 나타나자 그녀는 조용해졌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말할 때 나는 그녀에게서 사랑의 에너지가 나오는 걸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방금 집안일에 대해서는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그 때문에 오는 게 아니니까요. 집안 정리와 청소에 대한 걱정을 멈추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에만 집중해야겠어요.” 그녀가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즐거운지를 신나서 이야기하는 동안 한 무리의 천사들이 와서 그녀를 둘러쌌기 때문에 나는 웃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가 이야기 할 때 그녀의 사랑 에너지가 점점 더 불어나서 다시 돌아가 그녀에게 퍼붓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름 없는 천사는 이 여성이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이 어떤지를 실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했습니다.

 

 며칠 전 나는 집 근처 시내에 쇼핑을 하기 위해 들렀는데, 13살 쯤 되어 보이는 교복을 입고 돌 벤치에 혼자 앉아 있는 소녀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여느 십대들이 그러듯이 그녀는 조용히 숨죽여 중얼거리고 있었습니다. 내 옆에 나타난 이름 없는 천사는 그녀 옆에 앉아 대화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큰소리로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부모님이 싫고 학교가 싫고 내 삶이 싫어요. 무엇보다 할머니가 제일 싫어요. 나를 떠났기 때문이에요.” 그녀는 계속 했습니다. “할머니는 내 말을 들어준 유일한 사람인데 돌아가셨어요!” 나는 옆에서 조용히 앉아 그녀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이 말을 할 때 갑자기 사랑의 에너지가 앞으로 나왔습니다. “사실 할머니를 정말 사랑했어요. 2년 전에 할머니가 돌아가신 이후로 너무 그리워요.” 그 순간 그녀의 친구들이 지나가고 있었고 그녀는 뛰어오르듯 그들과 함께 했습니다. 그녀가 떠나 갈 때 사랑의 에너지가 나오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자신이 할머니를 사랑했다는 걸 인식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에게 자기 사랑 에너지가 나온 것은 할머니를 사랑했고 그리워하고 돌아가셨기 때문에 슬퍼한다는 걸 인정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때로는 훨씬 더 간단한 일이기도 합니다. 최근 런던의 한 행사에 가는 택시 안에서 나는 카페 밖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거리 구경을 하고 있는 한 남성을 보았습니다. 택시가 신호등에서 멈췄기 때문에 나는 그의 자신에 대한 사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에게서 퍼져 나와 다시 돌아가 그에게 퍼붓고 있었습니다. 그와 함께 있던 천사가 그는 바쁜 일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선물을 스스로에게 주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그 순간을 정말로 즐기고 있었고 완벽하게 평온한 상태였습니다. 이것이 그날 그 남자가 자기를 사랑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오직 당신만이 자신을 사랑하는 행동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오늘 하루 동안 그 기회를 살펴보세요. 아주 사소해보일지라도 천사들은 자신을 아주 조금이라도 더 사랑하는 일이 만들어내는 그 변화에 놀라게 될거라고 했습니다. 

 

일주일의 여정을 마친 후 이제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당신이 이번 주 동안 배운 내용을 어떻게 복습할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여기에 몇 가지 제안들이 있습니다. 

* 당신이 아기였을 때 찍은 사진을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두세요. 

* 자신을 비판하고 있다는 걸 알아채면 깊은 호흡을 하고 긴장을 풉니다. 

*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친구에게 이야기해보세요. 

* ‘오늘의 생각할 거리가 적힌 카드들을 여러 다른 장소들, 코트 주머니, 사무실 서랍, 냉장고 등에 두어 필요할 때 발견하는 방식을 시도해보세요. 

* 당신만의 특별한 열쇠로 당신의 사랑을 가둬둔 상자를 여는 심상화를 반복해보세요. 시도할 때마다 당신은 사랑을 조금씩 내보내는 것입니다. 

* 달력이나 일기장에 표시해 놓고 4주 후에 다시 이 여정을 시도해봅니다. 

* 당신의 수호천사에게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는 걸 더 많이 상기시켜 달라고 요청하세요. 

* 당신 주위의 사랑을 발견할 때 마다 기록을 해 둡니다. 

*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걸 깨달을 때마다 잠시동안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 원제는 로나 번(Lorna Byrne)의 Love from Heaven 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