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

천국에서 온 사랑 -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7일간의 여정(5)

by 제이미잼잼 2022. 12. 24.
728x90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7일간의 여정(5)

 

 다섯째 날: 당신은 유일합니다 - 세상에서 누구도 당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모든 갓 태어난 아기들은 스스로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다른 아기와 자신을 비교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성장하면서 스스로의 가치를 의심하고 다른 이들과 자신을 부당하게 비교하면서 평가합니다. 천사들은 우리 각자가 얼마나 특별하고 유일한지를 항상 나에게 강조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이 세상에서 유일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서 누구도 당신처럼 미소 짓고 웃을 수 없습니다. 누구도 당신의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만의 독특한 재능과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르며 이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전히 우리는 의심하고 비교하고 있습니다. 여러해를 걸쳐, 특별히 책을 출간한 이후로 나는 수 많은 잘생기고 아름다운 여성, 남성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육체적으로 아름다웠지만 그들 모두는 자신과 다른 이들을 비교하고 스스로 어떤 점에서든 육체적으로 불완전하다고 판단하는 불안함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몸매에는 만족했지만 머리카락 - 혹은 다른 무엇이든 - 맘에 들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사들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다른 이들과 비교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안에 있는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있고 이것이 자신을 사랑하는데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흔히 사람들이 나에게 이야기 하고 있을 때 그들의 수호천사들은 그들이 자신이 특별하지 않다거나 충분히 훌륭하지 않다고 여긴다고 합니다. 때때로 천사들은 내가 보고 있는 걸 그들에게 설명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나는 어릴 때부터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도록 천사들에게 배웠습니다. 모든 육체적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슴에 있는 아름다움과 사랑도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쳐다 볼 때면 항상 그 사람의 놀라운 개인적 재능, 온화함과 친절함(심지어 자신이 끔직한 짓을 저질렀다는 사람들에게서도 마찬가지입니다)이 보입니다. 나는 아름답지 않고 특별하지 않은 사람을 결코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이 사실을 믿기 힘들어 한다는 것도 압니다. 당신이 자신이 순수한 사랑이라는 걸 믿기 힘들어하는 것 처럼요. 

 

아무도 완벽할 수 없다는 걸 기억하세요. 나도 그렇고 여러분도 그렇고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모두는 약점을 지닌 인간입니다. 그러니 스스로 불가능한 기준을 설정해 맞춰 살아가려 노력하는 걸 멈추세요. 우리 모두는 특별하고 우리 모두는 다릅니다. 그러니 자신을 다른 이들과 부당하게 비교하는 걸 멈추세요. 이 일은 필요 이상으로 삶을 힘들게 하고 자기 사랑에 매우 큰 장벽이 됩니다.

 

최근에 히드로(Heathrow) 공항에서 이름 없는 천사는 8살쯤 되어 보이는 소녀를 잘 보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모든 부분에서 사랑의 에너지가 나오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태양 아래 얼음처럼 빛나고 있었으며 그녀에게서 짧은 거리로 나아갔다 다시 돌아가 그녀에게로 퍼붓고 있었습니다. 이 어린 소녀는 자신이 얼마나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어떠한 의심도 없었습니다. 

나는 사랑의 에너지를 보는 걸 좋아하지만 나의 첫 반응은 이 작은 소녀가 걷는 게 불편해 보였기 때문에 조금 슬펐습니다. 작은 다리는 굽었으며, 하얀 옷을 입은 한 천사가 그녀 앞에서 몸을 굽혀 발을 내디딜 때마다 땅에 잘 닿도록 돕고 있었습니다. 

천사들이 그녀의 척추에 빛을 비추었는데 뼈가 굽어져 엉덩이가 어긋나게 만들었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는 척추뼈 갈림증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병의 영향에 대해 걱정했는데 아이 옆에 있던 천사가, ‘그냥 아이를 쳐다만 봐!’라며 안심시켰습니다. 다시 보니 엄청난 육체적 노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정말 얼마나 행복해 하는지, 발을 내딛을 때마다 얼마나 즐거워하는지가 보였습니다. 

그녀는 각 단계의 도전을 즐겼고 그것에서 크게 기뻐하고 있었습니다. 아이의 몸은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이 가지고 있지 않은 육체적 한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이름 없는 천사는 아이는 자신이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아이에게는 자신의 몸이 완벽하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행복하고 기쁨이 넘쳐 자기 사랑 에너지로 환하게 웃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성장하면서 인생의 도전에 직면할 때 항상 이렇게 생각하고 자기 사랑에너지가 계속 그녀에게서 발산되도록 기도했습니다. 

 

아래는 천사들이 오늘 당신이 하기를 요청하는 내용들입니다. 

 

1. 심상화 

며칠 전 여러분은 상자를 열어 가둬두었던 사랑을 일부 내보내는 심상화를 했습니다. 오늘은 다시하면서 그 안에 들어 있는 더 많은 사랑을 내보내기를 바랍니다. 이번에는 더욱 진지하게 시간을 가지면서 당신의 열쇠가 어떤 형태인지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 그것이 당신에게 얼마나 특별한지 그리고 세상에 어떤 누구의 열쇠와도 다르다는 걸 깊이 생각해보세요. 

* 조용한 장소를 찾아 앉습니다. 원하면 자유롭게 눈을 감아도 됩니다. 

* 손 안에 있는 열쇠를 심상화합니다. 진지하게 들여다보면서 어떤 색깔인지, 얼마나 큰지, 얼마나 무거운지, 감촉이 차가운지 아니면 따뜻한지 생각합니다. 진지하게 들여다보며 당신의 열쇠가 자신에게 얼마나 특별한지 그리고 세상의 어떤 누구의 열쇠와도 다르다는 걸 느낍니다. 

* 이제 당신이 가둬둔 사랑,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들어 있는 오래된 스타일의 보물 상자를 봅니다. 

* 그 소중한 사랑을 풀어 줄 당신의 열쇠, 특별한 열쇠가 손안에 있습니다. 이 상자를 열기로 결정하세요. 사랑을 내보내도 괜찮다는, 사랑을 내보내도 안전하다는 걸 자신에게 상기시키세요. 

* 선택을 했다면 자신이 손을 뻗어 열쇠를 자물쇠에 넣는 모습을 바라보세요. 그리고 천천히 열쇠를 돌리면서 딸깍하는 소리를 들으세요. 그리고 진지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상자를 아주 천천히 엽니다. 당신은 자신이 내면에 가둬 왔던 순수한 사랑을 내보내는 선택을 했다는 걸 인식해야 합니다. 

 

참조: 

우리는 너무나 많은 사랑을 우리 내면에 가둬왔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 연습을 반복해서 하는 이유인데 열쇠로 사랑을 가둔 상자를 여는 선택을 할 때마다 우리는 조금씩 더 많은 사랑을 내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이따금씩 상처를 주고 미래에 당신이 상처를 받으면 자동적인 반응으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랑의 일부를 또 가둬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하세요. 당신이 사랑을 잃거나 사랑이 파괴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자신이 순수한 사랑이고 그 사랑을 내보낼 수 있다는 걸 자각하기만 한다면 그와 같은 방식으로 사랑을 다시 가두지는 않을 것입니다. 매번 연습할 때마다 자물쇠에서 열쇠를 돌리는 일이 더 쉬워집니다. 

 

2. 오늘의 생각할 거리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 이 세상에 나와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 원제는 로나 번(Lorna Byrne)의 Love from Heaven 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