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감상 포인트

'우리 모두는 각자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감상 포인트

by 제이미잼잼 2023. 5. 18.
728x90

 

* 원제는 'Stairways to Heaven' by Lorna Byrne 입니다.

 

감상 포인트

1. “가장 많이 받은 질문들 중 하나는 인류의 미래입니다. 천사들이 보여준 미래는 하나가 아니라는 걸 강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 종류의 미래를 봤으며,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서는 인류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는 이미 이 책에서 밝혔습니다. 그와 또 다른 미래는 여성들이 아이를 가질 수가 없고 그래서 태어나는 아기들이 거의 없어, 아이들이 아주 희귀하고 귀하게 여겨지는 사회였습니다. 이 일은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인구는 지금처럼, 증가하다 감소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인류가 다시 제대로 된 길로 들어서기 전까지는, 그릇된 판단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 영화를 볼 때는 내용이 실감나지 않아 그리 재밌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 내용을 보니 떠올랐습니다.

 

‘인류가 다시 제대로 된 길로 들어서기전까지는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지금 인류가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게 확실하니, 헐리우드 영화에서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보여준 것들이 실현될 가능성이 있어 두렵습니다.

 

2. “지금은 인식하지 못할지 몰라도, 우리는 아이들을 가혹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미래의 아이들은 역사수업에서 현재의 아이들의 상황에 대해 배우고는 눈물 흘릴 것입니다. 그들은 이 과거의 아이들이, 무엇이 진정한 즐거움이고 재미인지를 알지 못한 것에 대해 슬픔을 느낄 것입니다.”

미래의 아이들이 아니어도 살인적인 학교.학원 스케줄과 공부 외에, 삶에 대해 고민하고 사고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는 현재 교육 시스템을 보면 아이들에 대한 학대 수준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부모, 학교,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향으로 고민없이 나아가다, 결혼하고 아이들까지 커가고 있는데 갑자기 공황상태가 되는 성인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뉴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고로 사망하는 아이들에 대한 내용을 접할 때마다, 우리 사회가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3. “우리가 옳은 길을 가게 될 경우 본 비전은, 각 나라들은 하나의 우산 아래에 있지만 각자의 개별성과 전통을 유지하게 됩니다. 서로 조율해야 될 국제적 이슈만 다루게 될 것입니다. 한 우산 아래에 있지만 각 나라의 자유는 충분히 유지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훌륭한 미래를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지만, 사탄의 영향으로 인해 잘못된 결정으로 만들어질, 좋지 않은 미래와 나란히 나아가게 될 것이 두렵습니다. 그는 각 나라들에 개별성, 전통, 자유를 주지 않고 자신이 통제하기를 원합니다. 그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고 있지만 나쁜 측면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나라간의 관계만 조율하면서, 인류를 위해 지구의 환경을 함께 보호하는 국제 연맹 성격의 기구가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뒤의 내용에서 혹시 이러한 국제 연맹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나서는 이가, 사탄의 조정을 받아 그 자리에 앉은 뒤 독재를 꾀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4.” 아이들은 학교에서 정규과정으로 영적 능력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은 기초를 배운 뒤, 자신의 특정한 능력을 선택해 발전시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식물에 관심이 있는 아이는, 식물과 관련된 능력을 개발하고 정원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하게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는, 동물에 도움이 되는 능력을 개발하고 이를 수의사가 되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호기심으로 애니멀케이터 강의를 한번 들은 적이 있는데, 수의사 전공인 어떤 대학생이 애니멀케이터 강의를 듣는 걸 보고 정말 완벽한 조합이다 싶었습니다.

 

5. “우리는 신이 우리를 즐겁게 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는 걸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이 우리에게 준 유일한 불완전한 것은 육체로, 몸은 태어나서 지금으로서는, 죽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영혼은 영원히 삽니다.”

이전 돌로레스 글에서 인간은 애초에 병에 걸리지 않고 원하는 만큼 오래 살 수 있도록 완벽하게 설계되었는데, 운석으로 인해 질병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신이 우리를 즐겁게 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는 걸, 로나의 글을 통해서 조금씩 배워가면 좋겠습니다. 인식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간 현실에서 모든 창조의 시작이 인식이고 아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6. “내가 본 미래에 예상되는 시나리오는 우리는 아주 진화해서 몸도 완벽하게 됩니다. 우리의 몸은 병이 생기지 않고 세월에 따라 늙거나 약해지지 않습니다.”

이글에서 로나가 본 미래들은 새로운 지구와 남겨진 지구의 비전을 함께 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위에서는 인류가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어떻게 하나.. 하는 무력감이 생겼는데 이제는 개인적인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니 희망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이라고 해서 나 혼자 좋은 결정을 하고 좋은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보다는, 모든 개인들이 영혼차원에서 스스로 선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자의 자유의지에 따른 이상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7. “미래에는 사람들이 천사들을 볼 수 있게 되기를, 신이 원하고 있다는 걸 압니다. 나에게는 그 일이 항상 자연스러운 일이었지만, 신이 보여준 미래에는 천사들이 보통 가족들의 일원이 되어 있었습니다. 미래의 아이들은 자신들의 수호천사를, 친구로 항상 함께 하는 동료로 여깁니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수호천사와 대화를 나누는 것에 놀라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이들의 수호천사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미래에는, 수호천사들이 우리를 안내해야 하는 업무가 줄어들 것입니다.”

상상만 해도 정말 이상적인데요. 요즘 나의 수호천사와 대화를 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낸 건, 아주 짧은 순간에 느낌으로 지나가서, 그것이 나의 생각인지 천사의 속삭임인지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로나의 말대로 손해 볼게 무엇이겠습니까 - 하는 정신으로 연습하고 있는데, 조금 더 기법이 세련되어지면 알려드리겠습니다^^

 

8. “또한 지적인 능력이 있지만, 영혼은 없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신의 아이들이 아닌 존재들도 있습니다. 신이 왜 그와 같은 존재들을 창조했는지는 모릅니다. 그 지적인 존재들은 아마도 외부적 요인에 더 쉽게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영혼이 없는 상태에서 지적이라면.. 지옥이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인간이 죄를 짓고 죄책감을 느끼는 건 영혼 때문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9 “우리가 여기 지구에서 미래에 대해 하는 결정은 단지 우리의 행성뿐만 아니라 우주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미래 양쪽 모두, 우리가 다른 행성들로 가는걸 봤습니다. 인류가 올바른 결정으로 나아간다면, 우리가 다른 행성으로 가는 것은 인간 진화와 그 행성에 거주하는 존재들의 진화를 의미합니다. 멀리 떠나는 그 여행을 담당하는 이들의 수호천사들은, 그들이 본래의 임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안내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올바른 결정을 하지 않는다면, 인류가 지구를 너무나도 파괴해버렸기 때문에 다른 행성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도착하는 행성들을 황폐하게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우주의 테러리스트가 됩니다.”

수호천사들이 본래의 임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안내한다는 부분은 돌로레스의 글에서도 나왔는데요. 거기서는 천사가 아니라 일종의 보호막으로 설명했는데, 행성의 대기는 에너지 층이기 때문에 충격을 받을 수 있어 목적을 상실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긍정적인 미래는 새로운 지구이고 부정적인 미래가 남겨진 지구라면, 후자에서 다른 행성들로 갈 수 있게 되면 영화 아바타가 현실이 되겠는데요.

 

10. “인간 진화가 어떤 단계에 이르면 죽지 않게 됩니다. 인간 영혼에 훨씬 가까운 완벽한 몸을 가지게 됩니다. 마치 몸과 영혼이 긴밀하게 엮인 것처럼 됩니다. 지금은 우리가 죽으면 몸을 뒤에 남기고 영혼만 천국으로 가지만, 미래에는 몸과 영혼이 통합되기 때문에 함께 천국으로 갑니다.”

천국과 지구가 합쳐지는 걸 본적은 없습니다. 지구와 천국의 간격은 항상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지구의 수명은, 모든 인류가 신의 천국으로의 초대를 수락할 때에만 끝이 날 것입니다.”

새로운 지구에서 영혼과 육체가 하나가 된 빛의 몸에 대한 설명이 아닌가 합니다. 육체가 함께 가는 천국이라니..

마지막으로 모든 인류가 신의 천국으로의 초대를 수락할 때.. 를 상상하며 오늘 감상한 영상을 링크합니다.

어차피 그럴거라는 걸 알아

 

캐주얼한 끌어당김 - '어차피 그럴거라는 걸 알아'

 

jamie-jam.tistory.com

 

*본문

 

천국의 계단 - 우리 모두는 각자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 ​ 챕터 36 : 우리 모두는 각자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수호천사가 출간되기 전까지, 내가 보는 것과 천사들이 말해주는 것에 대해 아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천사들이 공

jamie-jam.tistory.com

by 제이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