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

천사들의 메시지 - 아무도 홀로 죽지 않습니다

by 제이미잼잼 2022. 12. 22.
728x90
728x90

 

 

  

10장. 아무도 홀로 죽지 않습니다

  

죽음이 두렵다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만약 신이 오늘 나를 데려간다면, 기쁘게 갈거라고 사람들에게 말하곤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어린 나의 아이들에게, 그렇게 설명하는 건 아주 어렵지만요.

 

어느날 아침 더블린의 코놀리 기차역에서 한 젊은 여성이 어린 아이들 둘을 데리고서 내게 다가왔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할아버지가 매우 아파서 죽음을 두려워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의 오빠는 나의 첫 번째 책인 『수호천사(Angels in my Hair)』를 사서 병원으로 가져왔고 매일 가족들이 번갈아가며, 할아버지의 침대 옆에 앉아서  책을 큰소리로 읽어주었습니다. 읽는 도중 잠이 드는거 같아서 중단하면 그는 침대에서 눈을 뜨고 말하곤 했습니다. “계속 읽어다오.” 그에게는 한번으로 충분하지 않아 가족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해서 큰소리로 읽어주었습니다. 그녀는 그의 죽음이 다가오는 몇 주동안 얼마나 많이 그책을 반복해서 읽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가족들은 천사들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죽음은 끝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녀에 따르면, 그 일은 가족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좀더 친절해지고 좀더 긍정적이 되고 단지 죽음을 가까이 둔 할아버지 뿐만 아니라 주위의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인내심과 사랑을 보여주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녀가 책을 두 번째 읽어주면서 4분의 1 쯤 이르렀을 때 할아버지는 자신이 기다리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죽음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그는 두려움이 사라지고 내면적으로 훨씬 더 행복해 보였습니다. 고통이 조금 덜어진걸로 보였는데 그 일은 그에게 그리고 가족 모두에게 커다란 위안이 되었습니다. 그는 한주 쯤 뒤에 평화롭게 죽었습니다.  

728x90

  

조가 죽은 지 몇 년 후에, 나는 6~7시간이나 지속되는 큰 수술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수술 전에 천사들은 작은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회복될거라고 말했습니다. 들것에 누워 수술실로 들어가고 있을 때 외과 의사 주변에 서 있던 천사들이 그는 최고의 외과의라고 나에게 알려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그들은 내가 괜찮아질 테지만 작은 문제가 있을거라고 했는데, 그 작은 문제에 대한 정의가 나와 천사들은 아주 달랐습니다! 외과의 솜씨는 훌륭했습니다. 수술실에서 나올 때 나의 손을 잡고서 옆에서 걷던 천사를 기억합니다. 나는 간호사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병실이 아닌 좀 떨어진 회복실에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 외과의에게 듣기로, 이상하게도 문이 열려 있어 내 침대 옆 알람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는데, 나는 숨이 멈춘상태였으며 의학팀은 내가 사망했다고 확신했습니다.  

  나는 위쪽으로 나선형으로 된 아주 넓고 밝은 계단 위에 있었습니다. 한 천사가 내 손을 잡고 서두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너무나도 행복한 기분이 들었고 몸에 대한 어떤 느낌도 없었습니다. 나는 기쁨으로 가득찼는데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 천국으로 - 알았고 그곳으로 가고 있어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아이들을 두고 왔다는 생각이나 어떤 슬픔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나처럼 천국으로 향하고 있는 수백명의 영혼들이 있었습니다. 그 모든 이들 옆에 수호천사가 있었습니다. 어떤 이들 옆에 수호천사들이 함께 걸어가고 있기도 하고 다른 이들은 서로 손을 잡고 있었으며 아주 드물게 거대한 수호천사들이 마치 아기를 안고 가듯이 아주 부드럽게 팔에 영혼들을 안고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각 수호천사들의 얼굴은 아주 순수한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각 영혼들 주위에는 또한 수백명의 다른 천사들도 있었습니다.  

나는 천국으로 가고 있는 영혼들을 보면서 매료되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괴로움이나 눈물없이 행복하고 완전한 평화 속에 있었습니다. 마치 영혼들은 천국에 가기 위해 줄을 서 있는것 같았고 다른 영혼들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내려왔는데 인간적인 방식으로 아주 흥분한 상태에서 대화를 나누는것 같았습니다. 나는 아직 천국에 도착하지 않은 영혼과 그들을 환영하러 온 영혼을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세속적인 세상을 막 떠난 영혼들보다 잠시동안이라도 천국에 있었던 영혼들은 훨씬 더 빛나고 더 밝았으며 인간적인 모습이 덜 두드러졌습니다. 

옆에 있는 천사가 서둘러달라고 했기 때문에 빨리 걸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영혼들보다 추월하며 훨씬 더 빨리 나아가고 있었는데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걸로 보였습니다. 실제로 그들 중 일부는 나를 불렀고 서두르라고 했습니다. 나는 경이로움과 완전함을 느꼈습니다. 나는 육체와 모든 고통을 뒤로하고 왔습니다. 지금 원하던 곳으로 가고 있으니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어떤 두려움이나 걱정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남겨둔 이들에 대해, 심지어 아직 어린 나이에 이미 아빠를 잃은 메간에 대한 생각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멈춰서 질문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왜 내가 그렇게 빨리 움직여야 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었지만 어떤 면에서는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 그 여정은 여러 세대동안 가야하는것 같지만 어떻게 보면 아주 짧은 여정이었습니다. 천국에서 시간은 다르게 흐릅니다.  

내가 천국에서 이르러야 할 곳에 이르렀지만 갑자기 혼자가 되었는데 비록 나의 수호천사는 여전히 그곳에 있는 걸 알았지만 어떤 천사도 시야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마치 내 발아래 아름다운 모래가 있는것 같았는데 발가락 사이로 부드럽고 따뜻한 실크 같은 모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은 언덕들에 있는 모래였으며 멀리에 언덕들 중 하나에 아름다운 나무가 있는것이 보였습니다. 그 나무는 크고 나뭇잎으로 덮여져 너무나도 완벽해보였습니다. 

나는 신경쓸게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간것 같았고 걸어가서 나무 아래 잠시 앉아있다 언덕을 굴러 내려가는 놀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잠시 후 목소리가 들렸는데 나는 즉시 신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로나, 넌 돌아가야 돼.' 목소리는 울렸습니다. 그때가 나의 두번째로 죽음에 가까웠던 경험이었으며, 첫번째는 천국에 머무르게 해달라고 간청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저항하지 않았는데 어쨌든 나의 간청이 이루어지지 않을 걸 알았기 때문입니다. 한 천사가 내 손을 잡았습니다 - 누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나를 다시 돌려놨습니다. 나의 육체로 돌아온 기억은 없습니다. 

 

몇 주 후에, 외과 의사는 내가 10분동안 죽은 상태였다고 했으며 그들은 나를 다시 살릴 수 있을지 알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나는 수술 며칠 후에 집중 치료실에서 의식이 돌아왔습니다. 외과 의사는 나의 뇌에 손상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 어떤 징후도 보이지 않아 놀랐습니다. 내가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된 이유들 중 하나는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래서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여러분이 이해하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들 중 하나는 뒤에 남겨지게 될 사람들에 대한 걱정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죽음의 순간에 당신은 지구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지금까지 해온 것보다 천국에서 훨씬 더 많은 걸 해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것을 이해하기 어렵다는걸 압니다. 영혼이 천국으로 가게 되면, 여기 지구에 있을때보다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대표해 훨씬 더 강력한 방식으로 신에게 요청할 수 있는 위치가 됩니다.   

 

당신이 죽은 후에 그들이 필요로 한다면 당신은 영적으로 가족과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 일원이나 사랑하는 이의 수호천사가 그들이 위안, 용기와 힘이- 혹은 그냥 당신이 괜찮은지를 느끼고 싶어하거나 - 필요하다면 당신의 영혼이 그들 주위에 있도록 허용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천국에 있지만 짦은 순간 안에 사랑하는 이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들이 당신의 존재와 사랑을 느끼고 확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때때로 천사들이나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에게 그들이 확신할 수 있는 사인이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나는 항상 사람들과 함께 있는 영혼들을 봅니다. 누군가 옆에 있기 위해 돌아온 영혼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빛이나고 빛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살아있지 않은 영혼이라는 것을 명확히 구분합니다. 그들은 나이가 들은 후에 사망했을 수도 있지만 흔히 젊고 가장 멋졌을 때의 모습으로 보이곤 합니다. 

 

어느 날 카페에서 혼자 테이블에 앉아있는 20살로 보이는 어린 여성이 나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그녀는 천사들에게 둘러싸여있었고 그 중앙에는 한 남자의 영혼이 있었습니다. 한 천사는 그는 그녀의 아버지로 6개월 전에 사망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가 딸에게 속삭이는 말을 듣도록 허락되었는데, '나는 괜찮다 그리고 너를 사랑한다.'라며 그는 계속 그녀의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었습니다. '네가 잘 지내면서 방황하지 말고 대학으로 돌아가 시험을 보길 원한다.' 내가 카페를 떠나기 전 마지막 들었던 말은, '나는 네가 너무 자랑스러워.'였습니다.  

당신이 죽는다면, 심지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서라도 돌아오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죽어서 천국에 갔던 두번의 경험에서 모두 돌아오고 싶지 않았습니다. 또한 내가 사랑하는 이들이 아무리 슬플지라도 그들은 여전히 나 없이 자신들의 삶을 이끌어갈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죽어가든지 혹은 슬퍼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위로는 당신은 결국은 사랑하는 이들을 다시 만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집으로, 천국으로 돌아오는 시간이 되면 여러분은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신과 천사들은 내가 아주 어릴때부터 우리 모두는 사랑하는 이들을 다시 만날거라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마음에 품고 있어야 할 이야기입니다.  

많은 종교인들을 만났는데 죽음에 대한 그들의 가장 큰 두려움은 자신들이 충분히 훌륭한 삶을 살지 않았다고 신에게서 심판받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신을 믿지 않지만 사실상 신이 있다는 것이 드러나 그들을 외면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가진 이들도 만났습니다. 신은 지옥은 존재한다고 말했지만 결코 어떤 영혼도 지옥으로 보낸적이 없다고 말했으며 나는 앞으로도 그러지 않기를 희망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영혼이 천국에 갈만큼 훌륭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장소로 보내는걸 본적도 없습니다. 나는 영혼이 천국에 바로 가는 것외에 어떠한 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죽음의 순간에 당신은 지구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지금까지 해온 것보다 천국에서 훨씬 더 많은 걸 해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신은 무한대의 연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어떠한 말로도 그것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신은 우리의 아버지이며 우리 모두가 집으로 돌아오길 원합니다. 우리가 어떤일을 했든지 상관없이 그는 가능한 우리가 천국으로 오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자신과 다른 이들에게 더 연민을 가지고 자신과 다른 이들을 더 많이 용서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을 통해 우리가 잘못한 이들과 신에게서 기꺼이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단지 인간이며 모두 실수를 합니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좀 더 기꺼이 용서를 해야 합니다. 용서하는 것은, 자신에게 행해진 잘못된 일을 잊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며 당신이 앞으로 있을 상처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러나 용서는 당신을 해방시켜 자유롭게 합니다. 우리 자신을 용서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자신을 용서함으로써 평화를 얻고 주위의 모든이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중요하지만 특별히 죽음을 가까이 둔 이들에게 더 그러합니다. 자신을 용서함으로써 당신은 주위의 모든 이들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신은 아주 관대합니다. 그래서 단지 우리가 해야할 일은 신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당신의 언어로 요청하거나 여기에 천사들이 준 짧은 기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용서와 마음의 평화를 위한 기도 

신이시여, 

나의 모든 불완전함과 내가 해온 모든 잘못된 행위들을 용서해 주세요.

나를 상처 입힌 이들을 용서할 수 있는 은총을 주십시오.

 

아멘.

 

A Prayer for Forgiveness and Peace of Mind 

God,

Please forgive me for all my imperfections,

For all the wrong I have done.

Give me the grace to forgive those that have hurt me.

Amen.

 

당신이 어떤 일을 했든지 상관없이 용서를 청하기에 너무 늦은 시기는 없습니다. 신의 자비는 무한합니다. 이따금 용서를 구하지 않고 죽은 이들에 대해 듣기도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마지막 순간에 무엇을 했을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용서를 구했을지도 모릅니다.  

신과 천사들이 또한 여러분에게 전달하도록 요청한 내용은, 당신이 자신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할 수 있다면 또한 신이 그 사람을 용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사람을 용서하고 신에게 요청했기 때문에 신은 당신을 위해 그리 해줄 것입니다. 이는 아주 강력한 일이며 여기에 그 과정을 위해 받은 기도가 있습니다.   

  

나에게 상처준 이들의 용서를 위한 기도 

신이시여, 

나를 상처 입힌 이들을 용서해 주세요.

내가 그들을 용서하였기 때문입니다. 

아멘.

 

A Prayer for Forgiveness of Those Who Have Hurt Me

 

Dear God,

Please forgive those that have hurt me

because I forgive them. 

Amen.

 

종종 어떤 이들은 자신들의 친척이나 친구가 홀로 죽었다고 말하곤 합니다. 누구도 홀로 죽지 않습니다. 당신의 수호천사가 그곳에서 당신의 영혼을 잡고 천국에 안전하게 데려다 줄 것입니다.

한번은 더블린에 있는 병원 복도를 걸어가고 있었는데, 옆에 있던 천사가 한 병실의 열린 문을 통애 보라고 했습니다. 그곳에는 침대에 한 여성이 있었고 주위에 아무도 없었지만 천사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거대한 그녀의 수호천사가 몸을 숙여 그녀의 몸에서 영혼을 부드럽게 들어올리고 있었습니다. 수호천사는 황금빛이 났으며 여성이나 남성의 모습을 띄지 않았지만 벨벳과 같은 두꺼운 로브를 입고 있었습니다. 수호천사는 영혼을 깊은 사랑과 부드러움으로 안고 내려다보고 있었습니다. 

 침대 끝에는 그녀가 사랑하는 한 여성의 영혼이 서 있었는데 밝게 빛나면서 웃으며 침대에 있는 그녀에게 팔을 뻗고 있었습니다. 침대에 있던 영혼은 수호천사가 부드럽게 잡고 있는 상태에서 몸 밖으로 반쯤 나와있었습니다.  그 영혼은 기뻐했습니다. 두려움이나 걱정은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고 너무나도 즐거워했습니다. 방전체가 놀라운 황금빛으로 가득 찼습니다.  

나는 그곳에서 관찰하며, 나 혹은 다른이가 어떠한 일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만의 시간이었으며 그녀는 평화와 기쁨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기도를 했는데 - 그녀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녀가 사랑하고 그녀를 그리워할 남겨진 이들을 위해서 했습니다.

 

* 원제는 로나 번(Lorna Byrne)의 A Message of Hope from the Angels 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