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나 번(수호천사)

천사들의 메시지 - 어둠속의 빛 (삶의 즐거움을 위한 기도)

by 제이미잼잼 2022. 12. 22.
728x90
728x90

 

 

 

챕터 7 : 어둠속의 빛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상심하고 슬퍼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어떤 이들이 그렇게 느끼면 나는 그것을 그들의 내면에 있는 물질적인 형태로 인식합니다. 보이는 것을 명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흔히 오라라고 부르는, 사람들 주위의 에너지를 일생 동안 보아왔지만 고통의 징후는 오라 안에는 있지 않습니다. 오라가 어둡게 변하거나 하지는 않고, 몸 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활력을 떨어뜨리면서 몸 안의 에너지를 오염시킵니다. 그것은 단순히 사람이 일시적으로 지칠 때와는 완전히 다른 현상입니다.   깊은 수준에서 일어나는 오염으로 자신들 주위의 빛을 못 보도록 차단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의 어렵고 험난한 시대에 있어, 이정도의 피해는 모든 연령에 걸쳐 대충 열 명 중 한명에게서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이들의 생애에서 상황에 따라 오고 갑니다. 불행하게도 어떤 이들에게는 그 현상이 좀 더 지속되기는 하지만요.

 

 나의 아들, 크리스토퍼의 친구들 중 하나인 사라는 몇 년 전 나에게 찾아와서 의논했었습니다. 그녀는 막 학업을 끝내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려하고 있었는데, 부엌에서 차 한 잔을 하며 자신이 너무 우울하고 슬픔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그 말을 할 필요도 없이 그녀의 내면에서 뭔가 잘못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만족한 삶을 사는 이들의 내면에서 볼 수 있는 활력이 부족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불안하다고 했고 용기와 확신이 부족한 게 보였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동안 그녀의 수호천사가 모습을 드러냈는데, 보통의 시간보다 더 오랫동안 그 상태로 있었습니다. 남성의 모습으로 키가 크고 날씬한 모습으로 밝은 갈색의 머리가 어깨 아래로 드리우고 날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얼굴은 드물게 강인한 표정으로, 눈은 짙은 갈색으로 빛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가 그 어린 여성을 내려다보는 얼굴에는 사랑과 연민으로 가득찬 아름다운 미소를 짓고 있었습니다. 그는 무언가를 들고 있었는데 완전한 형태는 아니지만 방패 비슷해 보였습니다.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는 팔을 부드럽게 천천히 들어 그녀를 위로해주기 위해 어깨를 - 완전히 닿은 것은 아니고 – 잡았습니다.

 

사라의 수호천사는 나에게 두 단어를 조용히 속삭였습니다. 사실 그 단어들이 지금은 기억나지 않지만, 그 수호천사가 그녀를 도울 수 있는 뭔가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사라가 자신의 삶이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수호천사는 다시 빛의 줄기로 그녀 뒤로 돌아갔습니다. 그녀가 가려고 일어나기 전 또 다른 빛, 작지만 아주 밝은 빛이 그녀 앞에 나타나는 걸 보았는데 비록 천사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지만 그녀의 수호천사가 희망을 주기 위해 다른 천사를 초대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어둠에서 벗어나 빛으로 들어가게 될 거라는 사인이었습니다.

 몇 년 후 거리에서 우연히 사라를 만났을 때, 그녀는 행복하고 확신에 차 보였습니다. 20대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십대처럼 흥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녀는, “로나, 그 우울한 상황에서 결코 빠져 나올 수 없고 다시는 행복해질 수 없을 거라 생각했었어요.” 라며 삶이 얼마나 놀라운지, 이제는 앞으로도 고통을 다시 겪게 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다고 했습니다.

 

 두 가지 종류의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사람의 몸속에서 일어나는 물리적 증상을 볼 때 이 두 가지는 다르게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가장 흔한 증상은 사라의 경우처럼 인생에서 거쳐야만 하는 단계, 어떤 특정한 사건에 의한 것이나 호르몬 이상과 같은 일시적인 우울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삶에서 어떤 시기에 경험하게 되는 단계들입니다. 그리고 다른 종류의 우울증은 일종의 질병에서 기인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다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며, 경험하기 힘들지만 기분이 다운되는 것을 느끼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약은 일시적으로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먼저 사람들이 기분이 다운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스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우리들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천사들이 알려준 것을 말하겠습니다.

 

기분이 다운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다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 가게에 가거나, 전화를 하거나, 나가서 친구를 만나는 일 등을 할 수 있도록, 내면에 있는 힘과 용기를 스스로에게 부여할 수 있도록 당신의 수호천사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아무도 당신을 어둠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자신을 위해 해야 합니다. 어떤 이들은 우울해 있을 때 이런 시도를 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어렵지만 기억하세요. 수호천사는 당신이 스스로 벗어날 수 있고, 터널의 끝에 빛이 있다는 믿음을 당신에게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천사들은 주위의 사람들이 당신을 도울 거라는 사실도 알려주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천사들이 항상 강조하는 점은,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에 있어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그것의 긍정적인 측면을 봐야 한다는 걸 지속적으로 스스로 상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활의 작은 즐거움을 만끽하면서 마시는 한잔의 차나 정원의 꽃, 아이들 얼굴의 미소를 음미해보세요. 습관적으로 우울해지는 상황에서 벗어나 계속 자신이 하고 있는 그 일, 그 순간을 즐기도록 상기해야 합니다.

 

 천사들은 유머의 위대한 힘을 믿습니다. 천사들은 나를 웃기려고 하고,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 주위에서 그들을 미소 짓게 만들려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일에도 웃으려고 노력해보세요. 주위 상황에서 웃을 수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기분이 상당히 나아지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코미디 영화를 보고 웃는 것도 기분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챕터를 쓰는 동안 어떤 일 때문에 너무 슬퍼하고 있었는데, 천사들은 나의 기분이 나아지도록 애쓰고 있었습니다. 어제 가게로 향하고 있을 때, 6명 정도의 천사들이 나를 보고 웃으며 뛰어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웃을 힘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속도를 늦춰 이제는 내 앞에서 10살짜리 아이들이 할 만한 행동으로 서로 장난치면서 떠들어 마침내 웃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록 겨우 웃었지만요. 누군가가 인사할까봐 일상적으로 가던 작은 커피숍을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혼자 있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나를 혼자 두지 않았고, 기분을 돋우려하고 있었습니다. 계산대에 줄을 서 있는데 음식을 나르던 여성이 나를 보고 활짝 웃었습니다. 그녀가 활짝 웃을 때, 양 옆에 있던 천사들은 더 크게 활짝 웃었습니다. 사람들을 피해 떨어진 테이블에 앉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관심을 돌리기 위해 신문을 읽기로 했습니다. 근처 테이블에 놓인 신문을 가지러 갔을 때, 거기에 앉아 있던 천사가 말했습니다. “로나, 이건 내 신문이야.”

 

“아냐, 내거야!” 나는 대꾸하면서 웃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천사는 나를 따라와서 내 앞에 앉아서는 지금 순간을 즐기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너무 슬펐기 때문에, 먹고 있는 음식의 맛을 느낄 수도 없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중에도 여전히 다운되어 있었지만 천사들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주위에 천사들로 둘러싸여서 내 쪽으로 걸어오는 노인을 보았습니다. 거리가 가까워지자 나는 천사들에게 말했습니다, “조지야!” 조지는 여러 해 동안 알고 지낸 노인이었습니다. 그는 우리 아이들이 자랄 때 잘해줬으며 남편 조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를 이 길에서 이전에는 만난 적이 없었습니다.

 “우연히 만났구나, 로나.” 그가 큰소리로 말했습니다. 나는 이 모든 일이 천사들의 작업인걸 알았기 때문에 웃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주위에 있던 천사들은 마치 파티에서 모인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것처럼 흥겨워하는 모습들을 흉내 내고 있었습니다. “로나, 오늘이 내 생일인데 나이가 이제 80이야.” 조지는 이렇게 외치고는 그날 밤 축하 파티에 오라고 초대했습니다. 나는 그의 생일을 축하하면서 파티에는 갈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지는 개의치 않으며, “혹시 모르지, 마음이 바뀔지도.”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천사들이 그에게 여지를 남겨두라고 말한걸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완벽한 사람이 아닙니다; 무엇을 해야 하는 가에 대해 항상 천사들의 말을 듣지는 않습니다. 때로 사람들에게 말해야 할 내용을 연습하지 않고, 가야할 곳을 가지 않았습니다. 그때 당시는 너무 우울한 기분이었습니다. 잠깐이라도 그곳을 방문해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걸 알았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조지의 도움을 거절했던 것입니다.

 도움을 주고 지지해 주려고 하는 사람들의 노력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것은 작은 미소 일수도 있고 누군가 당신의 책상에 놓아둔 친절한 쪽지나 초대장일 수 있습니다. 다른 이들은 어떤 호의를 베풀려고 하지만, 기분이 너무 우울할 때는 주어진 호의라는 걸 깨닫지 못합니다. 그러다 어떤 제안이나 아이디어 혹은 호의를 자동으로 거부하는 습관에 빠질 수 있습니다(내가 조지의 생일 파티의 초대를 거부했던 것처럼요.)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 때 커피 한잔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미소 짓는 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시도를 해야 합니다. 천사들은 힘든 상황을 벗어나게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주 잠깐 이라도 우리는 다른 사람의 인생에서 빛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한 상태가 계속되면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러한 경향이 있다는 걸 인식한다면, “이것이 습관이 되게 허락하지 않겠어.”라고 분명히 말하고 수호천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이는 특별히, 슬퍼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슬픔으로 얼마간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중요하지만 다시 한 번 미소 짓고 삶의 작은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죽은 사람을 잊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죽음의 환경과 상관없이 그들은 천국에 있으며, 그들은 당신이 삶을 다시 즐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당신의 수호천사는 필요하다면, 다른 천사를 부르는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당신을 도울 것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슬퍼하는 이들이, 삶을 즐겼고 자신들의 느낌을 잘 이해했던 사랑하는 이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볼 때면, 수호천사에게 그 사랑했던 이들의 영혼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주위에 올 수 있도록 요청하라고 말합니다.

 수호천사는 영혼의 문지기로써 필요하다면 천국의 영혼을 불러 당신 옆에서 지지하고 도움을 주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랑했던 이들의 존재감과 그들이 불러일으키는 사랑을 우리는 어떤 천사보다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영혼들은 어쨌든 지구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으니까요.

 당신이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 혼자가 아니라는 걸 인식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우울함을 느끼는 시기가 있습니다. 지금 주위에 당신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과 느끼는 것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 가족, 지원 단체, 상담자 혹은 의학 전문가와 이야기해 보세요. 당신의 감정을 이야기하는 일은 그것에 대해 좀 더 깨닫고 도움과 지원을 불러 모을 수 있습니다.

 

 내가 아이였을 때, 천사들은 상황에 대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노력하라고 가르쳐주었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보고 저능아라고 말하는 것이나, 마치 내가 바보거나 장애가 있는 것처럼 다룰 때 그 가르침은 정말 중요했습니다. 천사들은 그러한 상처가 되는 말들은 나에 관한 것이기 보다는 그 말을 하는 사람들과 관여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특히 우울해져 있을 때는 상처받기 쉽고, 모든 일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위와 같은 노력이 힘들다는 것을 압니다. 나도 힘들었습니다만, 되도록 개인적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기도는 모든 상황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다른 이들이 우울해있을 때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사들은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 때 할 수 있는 기도를 알려주었습니다.

 

삶의 즐거움을 위한 기도

 

신이시여,

이 어둠의 구름을 걷어가 당신의 빛이 나에게 비추도록 해주세요.

삶에서 즐거움을 다시 느끼기 시작하도록 나를 도울 수 있는 천사들을 보내

용기와 힘을 주세요.

 

아멘

 

(A Prayer for Joy in My Life 

Please God,

Take this cloud of darkness away.

Shine your light upon me.

Send your angels to help me.

Gie me the courage and strength

To start to feel the joy in my life again.

 

Amen.)

 

우리 모두는 주위 사람들의 느낌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데, 특별히 그들의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 때 더 신경 써야 합니다. 나는 이렇게 습관적으로 하는 말을 싫어합니다, ‘그냥 잊어버려.’ 이 말에는 그 행위가 간단하다는 것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을 떨쳐 버릴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우울한 이들에게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일이 그렇게 간단했다면 누구도 오랫동안 우울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그러한 우울함을 느끼는 이들을 이해하고 연민을 가져야 합니다.

 그 일도 항상 쉽지만은 않습니다. 우리는 우울함을 느끼고 있는 이들에 대해 많은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누구도 포기하지 말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야 합니다. 우울해 하는 어떤 이가 초대를 열 번 거절한다면 포기하지 말고 다시 초대하고 문을 열어 놓으세요. 그 중 어떤 날 그들은 초대에 응할지 모르고, 그 시도는 그들에게 아주 중요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우울해한다면 도와주세요. 작은 시도도 중요합니다: 미소나 전화하기, 커피 한잔을 제안하기, 안부를 위해 잠깐 방문하기, 잠깐의 대화를 위해 가던 길을 멈출 수 있는 인내심 발휘하기 등입니다. 작은 친절로 인해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에서 있었던 좋은 점들을 깨닫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 친절을 베푸는 사람과 친절을 받는 사람 – 그 친절의 행위에 혜택을 받습니다. 줄서 있으면서 알지 못했던 뒷사람에게 미소 짓거나 친절한 한마디가 그들에게 완전한 변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날 더블린 중심지에 딸 루스와 함께 있었습니다. 루스가 차를 다층 건물 에 주차한 후, 우리가 수수료 지불 기계 앞에서 줄을 서 있을 때, 천사들이 나에게 잘 보라고 했습니다. 대략 10명 이상의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는데, 30대 후반으로 보이는 여성이 아주 기운이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녀의 몸은 일상의 활기가 부족했습니다. 그녀는 줄 앞 쪽에 있었고 가방에서 동전을 찾고 있었습니다. 동전을 찾지 못하자 신용 카드를 꺼냈는데 기계에 카드 입구가 없는 것을 보고 다시 집어넣었습니다. 그녀 뒤에는 키가 크고 덩치가 있는 깔끔하게 옷을 입은 60대의 남성이 서 있었습니다. 한 천사가 갑자기 나타나 그의 왼쪽에 섰습니다. 그 천사는 강한 남성의 모습을 하고 아주 거대해서 키 큰 남자를 굽어보고 있었습니다. 날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천사가 그 남성에게 속삭이기 시작했고, 그는 여성에게 다가가, “걱정 마세요; 여기 잔돈이 있어요.”라고 말하며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녀의 눈이 커지면서 얼굴이 빛났습니다. 낯선 이의 친절에 놀랐던 것입니다. 그리고는 그녀 몸의 진동이 엄청나게 올라가는 것이 보였습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마 몇 유로쯤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돈이 중요한 게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감사하다고 인사했고 그는, “별말씀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여성과 남성이 떠나고 내가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천사들은 말했습니다. 그 친절함으로 인해 동전이 없었던 그 여성만 혜택을 본게 아니라고 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고 깨달을 수 있도록 그곳에 줄 서 있던 모든 이들을 위한 행위였습니다. 그러한 친절함을 목격하고 기억하는 일은 자신들도 다른 이들을 도울 수 있고, 잠깐이라도 다른 이의 삶의 빛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그들의 마음을 여는 일입니다.

 

* 원제는 로나 번(Lorna Byrne)의 A Message of Hope from the Angels 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