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로레스 캐논

우주의 신비 3 ~ 근원으로의 흡수 1

by 제이미잼잼 2023. 4. 17.
728x90
728x90

 

* 이 책의 원제는 돌로레스 캐논 Dolores Cannon 의 The Convoluted Universe Book 3 입니다.

(전체 흐름 - https://jamie-jam.tistory.com/93

나는 앞의 최후의 수단 챕터를 마지막으로 이 책을 끝내려 했습니다. 그 세션에서 인간의 몸에 자리 잡고 있는 평범하지 않은 에너지로 그보다 더 강력한 걸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름 없는 에너지는 세상을 파괴시킬 수 있는 힘입니다. 그 존재가 자신의 임무를 설명하는 냉정한 방식에서, 그대로 실행 할 거라는 것에 조금의 의심도 가질 수 없었습니다. 만약 인류가 세상에 만들어놓은 이 혼란을 바로 잡지 않는다면 그 존재는 완전한 파괴의 임무를 실행할 것입니다. 이 책의 다른 세션에서 이와 같은 힘을 가진 이들이 있었는데, 그들 중 어떤 이들은 이미 이전의 다른 삶에서 그러한 힘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들의 설명에서는 그 힘을 다시 사용할 걸 요청 받을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었습니다. ( https://jamie-jam.tistory.com/212 )

그러한 임무는 소수의 이들에게만 부여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완전한 망각 상태에서 이 삶을 시작했다는 건 깊이 이해할만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되었을 때 그러한 엄청난 일의 실행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어떻게 자신들의 감정을 차단하고 원래 하기로 예정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딸인 줄리아와 이에 대해 의논해 보니, 그녀는 그러한 부정적인 내용으로 이 책을 마치는 게 좋을 것 같지 않다고 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실행하기로 이미 동의된 끔찍한 재앙에 대해 알려주고 그들의 주의를 촉구하는것이 지금 그들이 가고 있는 길의 방향을 깨닫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때를 돌아보면 딸의 의견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책의 마지막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그러한 부정적인 내용으로 끝맺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건 몰랐었습니다.

나는 이 책이 정말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 마지막 편집을 하던 2007년 5월, 몬트리올에서 있었던 IIIHS 컨퍼런스 발표 후에 놀라운 세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토니(Toni)는 영어 선생으로 내면에 있는 놀라운 지식과 힘을 알아챌 수 없을 정도로 차분하고 부드러운 여성이었습니다. 세션이 시작되면서 또 다른 일반적인 과거 삶으로 돌아가리라 생각했지만 “그들”은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면서 나에게 말 그대로 소리치는 것 같았습니다. 그때 그 세션 내용을 이 책에 포함시킬 수밖에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세션을 시작하면서 또 다시 도입을 완전하게 마치지 못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그녀에게 아름다운 장소로 가달라고 부탁했을 때 토니의 잠재의식은 빨리 시작하고 싶어 그녀를 그곳으로 급히 데려가는 듯했습니다. 그녀는 즉시 근원처럼 들리는 곳을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수많은 고객들이 일반적인 과거의 삶을 가는 대신, 그곳으로 가기 때문에 더 이상 놀랄 일이 아니었습니다. 항상 고객들에게 자신만의 특별한 장소를 선택하도록 두는데 최고의 장소는 당연히 자신들이 비롯된 근원(Source)이었습니다.

그녀는 즉시 감격스러워하며 그곳을 “태양의 중심. 신의 심장”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했을 때 그녀의 모습은 완벽한 축복을 경험하는 듯 보였습니다. “설명하기 위해서는 어떤 대상의 이미지를 가져와야 하는데 비유할 수 있는 어떤 대상도 없으며 독보적인 그것의 존재만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설명하기 어려운데. . . 당신의 더 큰 개체 – 훨씬 거대한 개체 – 속으로, 마치 물속으로 잠겨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온통 빛으로 둘러싸여 있고 아주 부드럽고 고요한 느낌으로. . . (그녀는 설명할 단어를 찾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보거나 느끼거나 생각하거나 – 아니, ‘생각’이 아닙니다 – 경험만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단지 시작일뿐입니다. 그것은 존재하는 모든 것(ALL That Is)입니다.” 그녀는 감격스러워하며 계속 이어나갔습니다. “나에게 몸이 있다면 신의 몸입니다. 이해할 수 있겠어요? 상상하거나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당신이 이 차원에서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광대한 존재와 조율된 상태입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점점 더 커지고 권위 있게 울렸습니다. 음량이 너무 커서 그녀에게 붙인 마이크가 담을 수 있을지 알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평상시의 조용하고 차분하며 수줍어하는 토니의 성격과는 완전히 반대의 상황이 드러난 것입니다. 나는 그녀가 절대 위험해지지 않을 걸 알았기 때문에 이 상황이 어디로 이어질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마치 어떤 것 혹은 어떤 존재가 수백 년을 갇혀 있다 마침내 풀려난 듯했습니다. 나는 그 존재가 스스로 표현하도록 두었는데, 그 존재는 자신이 신을 인식한 것에 너무 기뻐하였습니다. 너무나도 강렬한 감격에 완전히 녹아들어 말의 어조는 음악의 선율을 띄었습니다. 소리는 길어지고 그녀가 내뿜는 에너지는 마이크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는 보이지 않는 대상을 향해 완전한 숭배의 표현으로 팔을 들어 뻗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방 안에 울려 퍼지는 여러 소리를 내다가, 갑자기 깊은 한숨을 쉰 뒤 토니로 돌아왔습니다. “미안합니다. . . 돌아왔는데 설명하기 어렵군요.” 그 상황의 효과는 오직 들어야만 경험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너무나도 감동적이었으며 나는 신의 존재를 분명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D: 정말 경이롭습니다. 그렇죠? 방금 경험한 것이 그곳에 있는 느낌이지요?

T: “그곳”이 아닙니다. 단지 존재만이 있을 뿐입니다.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곳에 있으며 당신이 상상하는 어떤 장소가 아닙니다. (깊은 한숨) 말로 설명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섭니다.

 

D: 다른 이들도 있었습니까?

T: 그 지점에서는 다른 이들이 있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 같지만 그렇게 말하려면. . . 한 번이라도 떠난 적이 있습니까? 여기에 정말 커다란 모순이 있지요.

 

D: 그러면 당신은 두 지점에 동시에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까?

T: 당신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지점을 가지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그 표현 지점이 주어지고 거기서 당신이 가능한 모든 창조를 할 수 있게 끔 해주는 것입니다. 그 가능성들은 거대한 꿈의 한 부분들입니다. 당신이 신의 꿈을 꾼다는 걸 상상할 수 있다면, 모든 창조는 신의 아름다운 꿈이라는 걸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겠습니까?

 

그 일은 그런 거대함 힘을 가진 존재와 함께하는 믿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러나 문장으로는 그 감동과 강렬함을 제대로 전달하는 일은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D: '꿈을 꾸는 존재'에 대해 다른 이들이 이야기하는 걸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절대 그 꿈을 꾸는 자가 누군지 말해주지 않았습니다.

T: 아하! 여기서 당신은 소우주와 대우주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직 신만이 존재하므로 이 모든 것은 신의 꿈입니다. 우리는 그 꿈의 확장입니다.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728x90

 

D: 네. 이해합니다. 비록 인간의 마음으로는 완전히 이해하기 힘들지만은요.

T: 다시 시도해 보겠습니다. 꿈은– 당신도 알겠지만 꿈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 꿈이 펼쳐지면 우리는 거대한 불꽃, 거대한 빛과 동일시되고 그러면 하나의 불꽃인 우리도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그 꿈은 무한하고 무한합니다. 각자의 꿈들은 거대한 신의 꿈의 부분들입니다. 그것은 광대한 경험이고 놀이입니다. 여태껏 들어보지 못한 꿈들 속에서 즐겁게 노는 것입니다. 꿈은 지금 당신의 현실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믿으면 안됩니다. 당신은 거대한 신의 꿈의 한 부분입니다.

 

D: 우리 모두 가요?

T: (그녀는 설명할 단어를 찾느라 더듬거렸습니다.) 음. . . 이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당신이 모든 것의 부분이라는 걸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세상에는 신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이 경험하고 싶어 하는 것들은 전부 신의 꿈입니다. 당신은 신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지금 현실의 꿈만 믿고 있습니다.

 

D: 그러나 우리가 믿기만 한다면 우리의 삶, 꿈을 제어하고 원하는 걸 창조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T: 네. 물론입니다. 당신은 거대한 꿈속에 있고 그 꿈의 확장입니다.

 

D: 그 의미는 신이 꿈을 꾸기 시작하면 우리가 그것을 이어 확장한다는 뜻입니까?

T: 이제 이해했군요. 그것은 실현되고 실현되고 실현됩니다. 신이 꿈꾸고, 꿈꾸는 자가 꿈꾸고, 꿈이 꿈을 꿉니다. 그러다 그 꿈이 “황혼”기에 이르면 당신은 그 꿈꾸는 이에게로 다시 돌아가 흡수됩니다.

 

D: 그럼 우리의 꿈이 궁극적인 지점에 이를때마다 더 이상 꿈꾸지 않게 됩니까?

T: 더 이상 꿈을 꿀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더 이상 꿈꾸기를 원하지 않게 됩니다.

 

D: 우리가 창조할 수 있는 동안 그리고 개별적인 꿈을 계속 꾸는 동안 우리의 삶이 유지되는 것이군요. 이렇게 말하는 것이 맞습니까? 내가 바로 이해하고 있나요?

T: (그녀는 깊은 호흡을 한 후 설명할 단어를 찾는 듯이 보였습니다.) 여러 가지 맥락들이 있습니다. 갈 수 있는 수많은 “길”들이 있고요. 당신이 말하는 “우리”는 이 세상의 층 의미하는 것입니까?

 

D: 네. 지금의 인류가 있는 차원입니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T: 설명 감사합니다. 인간– 내가 “실험”이라는 단어를 사용해도 되겠습니까? 가볍게 여긴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D: 알겠습니다.

T: 인간에 대한 실험은 꿈꾸는 자(the dreamer - 신)가 자신이 어느 지점까지 혹은 스스로 어느 지점까지 허용할 수 있는지를 보려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 창조의 한부분이지만 동시에 창조할 수 있는 재능을 부여받았습니다.

 

D: 그럼 인간은 스스로 제한을 두기 전에는 무한한 존재라는 거군요. 이 의미입니까?

T: 네. 진실로 그렇습니다.

 

D: 우리가 꿈을 꾸고 창조하는 동안에는 우리의 물질적 삶이 계속되는 것입니까?

T: 알겠지만, 나의 “꿈을 꾸다”라는 표현은 잠들어 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창조적인 마음을 사용하는 것이며 창조하고 싶은 상황을 미리 그려보는 일입니다. 잠들어 있는 상태가 아닌.. . 오, 당신은 의식적으로 깨어 있군요. 좋습니다!

 

D: 우리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T: 아!네, 그래야 합니다!

 

D: 그러나 많은 이들이 부정적인 걸 창조하고 있습니다.

T: 인간에게는 원하는데로 꿈꿀 수 있는 능력이 주어졌습니다. 스스로 부여한 한계는 자신의 것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어떠한 한계도 없습니다. 한계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선택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부정적인 것은 한 단면입니다. 오직 신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더 큰 깨달음으로 이끌어주는 길을 막아버린다면 스스로 한계를 받아들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신으로부터 받은 선물로 인해, 당신은 그러한 한계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D: 당신은 꿈꾸는 자는 거대한 꿈을 꾼다고 했습니다. (네) 신이 꾸는 큰 그림은 무엇입니까?

T: 꿈꾸는 자는 무엇을 꾸냐고요?(깊은 한숨을 쉬고 침묵) 다시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 단어 사용이 힘들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신의 꿈은 너무 거대하기 때문에 상상하기 힘듭니다.

T: 광대하고 광대합니다. (침묵) 긴장을 풀고, 자신의 제한된 의식을 자신의 좀 더 확장된 의식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곳에는 거대한 움직임이 있고, 그에 따라 당신이 경험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어떤 것이든 경험할 수 있는 거대한 자유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신 – 결코 변하지 않는– 은 당신에게 거대한 자유를 허용합니다. 그 허용에서는 사실상 완벽함은 거부합니다.. 거부한다기 보다는 놀이처럼 즐겨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완벽한 것은 변화시키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그대로 존재하지만 여전히 놀이입니다. 즐기는 걸 허용하면서.. 이번 창조는 어떻게 될까? 이 자유로운 영은 어디로 가지? 이것이 내가 의미하는 것입니다.

 

D: 우리는 창조가 시작될 때 불꽃이 되어 널리 퍼져나갔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신의 몸의 세포들과 같고, 우리의 일은 정보를 얻어 다시 돌아가는 거라고 들었습니다. 맞습니까?

T: 신은 이미 모든 걸 알고 있습니다. 가지고 돌아오는 정보는 바로 그 불꽃을 위한 것입니다. 불꽃은 모든 것의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걸 인식합니다. 원래 자신의 위치로 다시 돌아오는 것입니다.

 

D: 듣기로 신은 지식을 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하고 싶어 한다고요.

T: 분명히 신은 전체(whole)입니다. 신은 완전합니다.

 

나의 생각은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작업을 해오면서 자신의 믿음 체계가 도전받거나 심지어 완전히 상반되는 내용을 접하는 상황에 익숙합니다. 대개 새로운 개념 혹은 새로운 사고방식이 드러날 때입니다. 지금까지 수 많은 고객들을 통해 들은 내용과 상반되어 이 세션의 방향이 어디로 진행될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잠재의식은 새로운 정보를 알려 줄 때는 목적과 동기가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나는 모든 대답을 알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인내하고, 잠재의식이 말하도록 두어야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지금 당장 모든 나의 의문에 대한 답이 만족스러울 만큼 설명이 되지 않는다 해도 나중에라도 정리할 시간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이 세션의 내용이 어느 방향으로 흐를지 모를 뿐입니다.

D: 그러면 각자 떠나는 불꽃들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T: 사랑입니다. 모든 현실화 속에서 사랑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것. 사랑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D: 태초에 신 혹은 근원이 폭발하면서 모든 불꽃들이 경험하기 위해 뻗어져 나간 것인가요? 이 비유가 맞나요?

T: 내가 지금 얘기해 줄 수 있는 건 이것입니다. 나는 꿈을 꾸는 자가 꿈을 꾼다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D: 꿈을 비유로 들자면 그가 꿈을 꾸는 한 우리는 모두 꿈속에서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까?

T: 네, 네. 맞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 꿈 자체가 아닙니다. 오직 신만이 존재하고 신은 완전하고 전체입니다. (침묵) 당신이 받은 정보는 – 당신은 그 지식을 넘어서야 합니다. 그 빛나는 불꽃 개체인 – 당신은 스스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신은 완전하며 어떤 지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그동안 수집해온 정보를 넘어서야 합니다. 당신은 불꽃으로서 스스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신은 완전해서 어떤 지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 지점을 초월해야 합니다. 신에게는 어떠한 변화도 있을 수 없습니다. 신은 완전하고 완전해서 당신은 어떠한 정보도 추가로 보태줄 수 없습니다.

 

D: 우리는 여전히 자신들을 개별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T: 그것도 꿈입니다.

 

D: 그리고 당신이 말하길 우리가 이 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삶을 완성하면 – 그것이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전부이기 때문에 – 우리의 꿈이 끝나면 우리는 다시 돌아가 흡수된다고 했습니다.

T: 당신은 완전하게 분해됩니다. 상상해 보세요. . . 음, 비유를 들자면: 당신에게 따뜻한 물이 담긴 유리 컵이 있습니다. 그 컵에 분말을 넣으면 분말은 용해되면서 물의 부분이 됩니다. 어떤 시점에서 당신은. . . (단어를 찾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분말을 마음대로 할 수 있었지만 일단 용해되고 흡수된 다음에는.. . 다시 용해되도록 허용된 분말의 위치는 전체(All)입니다.

 

D: 그 부분이 사람들을 두렵게 하는데,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개성, 개별성을 유지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개별성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우리가 흡수되어 그것을 잃는 것처럼 들립니다.

T: 당신은 꿈이 아닙니다. 당신은 분말의 형태를 허용하는 물입니다. 당신이 개별성을 잃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그걸 넘어서는 경험을 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뿐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계속 꿈을 꾸면서 평화 속에 머무르세요.

 

D: 여러 사람들이 나에게 보내는 메일에 자주 나오는 내용은, “나는 흡수되고 싶지 않습니다. 나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싶어요.”입니다.

T: 진정으로 누구도 그것을 강요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개별성은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신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시 강조하자면 당신의 개별성은 안전합니다. 누구도 당신을 변화시키려 하거나 당신에게서 무언가를 빼앗거나 무언가를 더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강조하면 신에게 무엇이 더해지거나 무엇이 빠지거나 할 수 없다는 걸 이해하는 관점에서 신은 완전합니다. 당신이 추구하는 이 지식은 시간이 되면 두려움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D: 나는 책을 쓰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T: (깊은 호흡) 당신이 두려움을 품은 이들에게 어떤 것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주세요. 그들은 자신들이 창조한 현실 속에서 안전합니다.

 

D: 내가 받은 정보를 사람들이 이해하도록 전달하려 하기 때문에. . . 많은 이들은 탐험을 막 시작해 겨우 발걸음을 떼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책들의 내용도 천천히 진행되고 나 자신의 의식도 천천히 확장해 왔습니다. 사람들을 두렵게 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우주의 신비-3 page 671~ 678 by 돌로레스 캐논

 

* 위 내용에 대한 블로거의 개인적 감상평입니다.

 

'근원으로의 흡수 1' 감상 포인트

* 책의 원제는 돌로레스 캐논 Dolores Cannon 의 The Convoluted Universe Book 3 로 내용의 전체적은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jamie-jam.tistory.com/93 * 본문 내용이 길어 유투브 영상으로 짧게 편집했으니

jamie-jam.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