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의 원제는 돌로레스 캐논 Dolores Cannon 의 The Convoluted Universe Book 3 입니다.
(전체 흐름 - https://jamie-jam.tistory.com/93)
챕터 12 : 지하세계
우주의 신비 시리즈 2에서 지하 도시(underground)에 대해 썼기 때문에, 이 주제는 새로운 건 아닙니다. 지하 도시에서 살아가는 이들에 대한 많은 신화와 전설들이 있으며, 나는 그러한 전설들이 항상 진실의 일면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믿어왔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오랜 시간에 걸쳐 그것들을 되살리고 보존하려는 문명에 의도에 맞도록 윤색되고 변경되어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본래 이야기가 (얼마나 모호한지에 상관없이) 실제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내용이라는 걸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세션에서 그러한 이야기의 또 다른 버전이 나왔습니다.
마리안(Marian)은 구름에서 내려왔을 때, 자신이 발견한 전경에 마음이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어두운 숲이 시작되는 입구에 있는, 거대한 오크 나무 앞에 서있었습니다. 숲은 대양의 바로 가장자리에 맞닿아 있고, 그 사이에 좁은 모래만이 가로지르고 있었습니다. 바다는 지면을 침식하고 나무가 있는 위쪽까지 잠식해 들어가 있었습니다. 지구에서 보게 되는 흔한 나무들과는 달리, 검은 나뭇조각과 뒤틀어진 마디, 아주 작고 가느다란 잎을 가진 그 나무들은 키가 크고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이것이 그녀가 불편을 느끼게 된 이유들 중 하나입니다. 그 이상하고 어두운 기운의 나무들이 숲에 빛이 들지 못하도록 막고 있었습니다. “숲은 아주 추웠는데, 왜 그렇게 차가운가 싶을 정도입니다. 잘못된 것 같지는 않지만 적절하지도 않은 느낌이에요. 균형이 흐트러진 듯한 혹은 무언가 어긋난 것 같아요.” 그리고 이내 발견했습니다, “아! 생명체가 없군요. 어떤 소리도 없고 아무것도 없어요!”
그녀는 자신이 붉은 머리에, 털옷을 입고 활과 화살이 들어있는 화살통, 칼을 지닌 젊은 남자라는 걸 발견했습니다. 그는 보통 그 도구들을 동물들을 사냥하는 데 사용하지만, 그는, “지금 나는 다른 걸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낯선 숲에 있는 어떤 걸 찾아야 했습니다. 나무들은 아주 가까이 근접해서 자라, 빛을 차단하는 자연스러운 지붕을 만들어 터널(그녀는 그것을 동굴이라고 묘사했습니다)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동굴의 끝에 있는 어떤 걸 찾고 있습니다. 나무들이 자라는 방식으로, 숲은 동굴 형태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D: 이전에 여기에 온 적이 있습니까? (아니요) 그러나 당신이 찾고 있는 게 있다고요?
M: 그것을 찾길 바라고 있습니다.
D: 이전에 여기 와 본 적이 없다면 어떻게 거기에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까?
M: 모릅니다. 그것이 내가 찾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는 단지 믿음만 가지고 있는데, 자신이 찾고 있는 것에 대해 알아낸 방법은 사람들이 그에게 알려준 이야기, 전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가 알기로는, 어느 누구도 그것을 찾아보려 하거나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가 왜 그것을 찾아보고자 하는지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해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D: 당신을 위한 해답인가요 혹은 얘기를 들려준 그 사람들을 위한 해답인가요?
M: 모두를 위해서입니다. 단지 나만을 위해 찾아 나서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D: 자신만을 위해 찾아 나서는 건 이기적인 일인가요?
M: 그렇습니다!! (그는 내 말에 놀라는 듯했습니다)
D: 그것에 대해 당신이 들은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M: 여기 있다고 합니다. 동굴의 끝에 있다는 걸 들었습니다. 그것이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걸 가지고 있으며, 이 동굴 어딘가에 있습니다.
D: 어떤 물건입니까 혹은 다른?
M: 아닙니다. 좀 더 살아있는 쪽에 가깝습니다. 설명하기 어려운데, 그것은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여러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전해져 오는 건 답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의 선물인데,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D: 당신이 살고 있는 그 시기에 도움이나 해답이 필요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M: 변화, 거대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창조와 동시에 파괴가 일어나는 변화입니다. 모든 사람들, 모든 장소들에서 일어납니다. 마치 지구가 뒤집히는 거나 마찬가지이며, 사람들은 모든 걸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 일은 예상되었지만 변화의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은 잃어버렸습니다.
D: 그 이야기에 그러한 변화가 온다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까? (네) 지금은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까? 어떤 신호라도?
M: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아직 아닙니다만 다가오고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D: 보통 그렇게 전해지는 이야기들은 시간이 아주 오래 흐른 후에 일어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M: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가까이 있습니다. 그 내용을 읽고, 이해하고, 귀를 기울이면 그 신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관찰하면 모든 것이 당신 앞에 드러날 것이며, 아주 집중해서 듣는다면 들을 수 있습니다.
D: 당신이 그러한 것들을 안다면 당신네 사람들은 자연과 조화롭게 사는 방법을 아는 것 같습니다.
M: 우리가 배운 방식입니다. 다른 방식은 모릅니다. 그래야만 하고 그걸 무시한다면 우리의 문명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그들은 수가 많지 않으며 숲 근처의 구조물들에 살았습니다. “그 구조물들은 나무로 만들어져, 멀리서 본다면 숲과 크게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나무들에 섞여 들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는 숲에는 아주 익숙하지만, 여정을 떠난 지역은 매우 다르고 집에서 아주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나는 시간이 흐른 뒤로 그를 이동시켜, 숲(혹은 동굴)을 지나 찾던 걸 발견했는지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그는 설명하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형태가 없는데, 아주 밝아요. 단단하지 않고 형태가 계속 바뀌는데요. 액체처럼 부드럽지만 액체는 아닙니다. 아주아주 하얗습니다! 이전에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어떤 때는 노인처럼 보였다가 계속 움직이면서 형태를 바꾸고 변화합니다. 그러나 어떤 형태도 단단하지 않습니다.!”
D: 그 존재를 어디서 찾았습니까?
M: 동굴의 맨 끝에서요. 여기 아래는 아주 크고 넓습니다. 그 동굴 끝까지 걸어갔을 때 입구에서 빛나는 걸 발견했습니다. 나는 아주 놀랐습니다.
D: 그 존재에게 말을 걸 수 있습니까?
M: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내가 지금 당신에게 말을 하는 것과 같은 방식은 아니지만, 그도 나에게 말을 걸고 싶어 하는듯합니다. 당신이 나무의 소리를 듣거나 바람에 귀를 기울일 때와 비슷합니다. 사람들이 서로 대화하는 방식과 같지 않습니다. 그는 나에게 자신의 작은 부분을 주었습니다. (나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내 손에 딱 들어맞습니다. 그것은 그의. . . 작은 부분입니다. 나는 그것을 가져가야 합니다. 마치 물을 한 국자 떠서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는 액체가 아니며, 물의 느낌도 아닙니다. (이것이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설명이었습니다.)
D: 그 조각은 어떻습니까?
M: 아름답고. . . 아주 밝습니다! 노랗고, 하얀 빛입니다. (웃음)
D: 특별하군요! 당신은 그에게 궁금한 것이 있지 않았습니까?
M: 이것입니다. 내가 가지고 가야 할 것입니다.
D: 그가 당신에게 답을 해준 것은 아닙니까?
M: 줬습니다. 그는 나에게 모든 해답을 주었습니다! 내 손에 있습니다! (웃음) 그것을 가지고 돌아갈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안전하게 해주고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땅은 안정될 것이고 그래야 합니다.
이제 그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그 이상한 빛의 조각을 손에 쥐고 가져가고 있었습니다. “차갑지도 않고 뜨겁지도 않아요. 이상하지만 좋은 느낌입니다. 무게가 느껴지지 않지만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의 부분이지만, 분리되어 내 손안에 있습니다.” 나는 시간을 앞으로 돌려 그가 집으로 도착한 시간으로 갔습니다.
M: 시간이 없습니다. – 그 일이 시작되고 있어요. 이 조각이 중심에 전달되어야 합니다.
D: 무엇이 시작되고 있습니까?
M: 거대한 변화, 지구가. . . 휙 뒤집혀서! 지구가 우리 위로 올라와 접히고 있어요. 고치처럼 보입니다.
D: 무엇을 보고 있는 것입니까?
M: 지구가 올라와서 접히고 있어요! 이 조각은 마을의 중앙에 있어야 합니다. 집들의 중간에 있어야 모든 이들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D: 지구가 접혀 고치처럼 되었다고 말했는데, 흙입니까 바다입니까 아님 다른 것?
M: 나무들이 있는 흙입니다. 두꺼운 껍질처럼 되어 속이 둥글고 거대한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D: 그러한 일이 곧 벌어질 거라 보고 있습니까?
M: 지금 그 상황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D: 직접 그 장면을 본다는 건 정말 무서울 텐데요.
M: 아닙니다. 이 일은 일어나야만 한다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단지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건 그 조각이었습니다. 우리가 여기로 다시 돌아오기 전까지는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D: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기다리고 바라보는 것?
M: 그것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입니다.
D: 나는 직접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상상해 보려 하는데, 흙이 숲을 덮친 것입니까?
M: 바다에 있을 때 거대한 파도가 덮치는 것과 같습니다. 흙이 거대한 파도처럼 덮쳤는데, 그 조각 덕분에 그것이 중심부에는 떨어지지 않고 넘어 지나갔습니다.
D: 그래서 당신이 살고 있었던 작은 지대의 중심으로 빈 공간이 생긴 것이군요. (그렇습니다) 나무들도 보존되었습니까?
M: 모두는 아니고 부분적으로만 그대로입니다.
D: 고치처럼 만들어진 것이 마을을 넘어 지나갔다고 했는데요.
M: 땅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전체가 지구 안으로 들어갔어요. 표면에는 많은 변화들이 있을 것입니다. 땅속 아주 깊이 들어갔기 때문에 더 이상의 피해는 없을 것입니다.
D: 모든 이들에게요?
M: 집에 있었던 이들은 살았습니다만, 불행하게도 많은 이들이 그러지 못했습니다.
나에게는 아주 낯설게 들렸지만, 어쨌든 어떠한 일도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 지금으로서는 그것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D: 그 안에서는 호흡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M: 네, 마을의 크기만큼 공간이 있습니다.
D: 무언가를 볼 수 있습니까?
M: 그 조각 덕분에 가능합니다.
D: 계속 살아갈 수 있습니까?
M: 네, 그들은 여기서 오랫동안 살아갈 것입니다. 그들이 지구 표면으로 돌아오기 전까지는 아주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D: 거기에 왜 그렇게 오래 머물러야 합니까?
M: 나무 한 그루가 성장하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릴까요? 사라진 건 사라졌습니다. 즉시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이전의 방식을 다시 배우고 가르침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그들은 지상으로 다시 돌아갈 것입니다.
D: 거기서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M: 지하에는 먹을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자랄 수 있는 씨앗들도 있습니다.
D: 당신은 그 고치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까?
M: 네, 그것은 열립니다. 다른 공간에는 커다란 방들도 있습니다.
D: 누가 그 방들을 그곳에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M: 지구입니다. 지구에는 들어갈 수 있는 커다란 구멍들이 있고, 작은 호수들도 있습니다. 지구에는 많은 비밀들이, 많은 존재들과 창조물들이 있습니다. 나무들에 귀를 기울이고 바위들의 소리를 듣고 다른 창조물에게 말을 거는 것과 같습니다. 지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구는 준비되었던 것입니다; 단지 우리만 그 일에 대해 준비하는 것만이 필요했습니다.
D: 그러면 그 아래에는 다른 생명체들도 있습니까?
M: 많이 있습니다.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D: 그들은 어떻게 그 아래로 간 것입니까?
M: 우리와 같은 방법으로요.
이 이야기는 점점 더 우주의 신비 시리즈 2에서 언급했던 지하 도시에 다가가는 듯했습니다. 그 책에서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존재하는 많은 지하 도시들이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존재들은 작은 태양 아래에서 살아가고, 많은 동물들(어떤 것은 우리가 모르는)과 물이 있다고 했습니다.
D: 다른 사람들도 있습니까?
M: 그럴 것입니다. 지식을 지닌 이들이 있습니다.
D: 언제 지상으로 돌아갈지 알 수 있습니까?
M: 그럼요. 지구가 알려줄 것입니다. – 이런 일은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금 이전에도 어떤 세상이 있었는데, 그곳은 필요한 방식으로 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구는 필요한 일을 했습니다. 계속 귀를 기울이고 들었던 이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았고, 그럴 수 없었던 이들은 사라졌습니다.
D: 그 시간에 그 일이 일어난 이유가 있습니까?
M: 지난번과 같습니다; 너무나 많은 이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서로 협력하지 않았습니다.
D: 이것이 지구가 스스로를 돌보고 유지하는 방법이군요. (네) 당신은 그곳에 오래 머물렀습니까?
M: 네, 그러나 내 생애 동안에는 지상으로 나가지 못할 것입니다.
긴 시간이 흐르고 대부분의 날들이 다른 날과 비슷할 것이므로, 나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그를 생애의 마지막 날로 데려갔습니다. “아치형으로 둥글게 된 통로를 보고 있는데, 그곳에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나는 어떤 것과 부딪혀 넘어졌습니다.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다리가 이전처럼 튼튼하지 않습니다.”
D: 그러나 당신의 사람들은 그곳에서 살아가면서 스스로 돌볼 수 있게 되지 않았습니까?
M: 네, 그들은 잘해왔습니다. 지금도 잘하고 있고 그렇게 살아나갈 것입니다.
D: 마을 사람들이 아닌 다른 사람들도 본 적이 있습니까?
M: 얼마 전에 구멍들 중 하나에서 한 그룹의 사람들이 왔습니다. 그들은 살아남았었고, 여기에 잠시 동안 머무르고 다시 돌아갔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그곳을 방문하고 어울리곤 합니다. 나는 가 본 적은 없지만, 그들은 여기 지하 장소의 다른 지역들에서 살고 있습니다.
D: 당신은 지구 표면을 떠난 것이 힘들지 않았습니까?
M: 가끔 힘들 때도 있었지만 괜찮았습니다. 어린아이들은 너무 어리기 때문에, 지상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 존재들은 계속 살아나갈 것입니다.
이제 잠재의식을 불러내 그 남자가 자신의 삶 동안 알려주지 못했던 정보들을 얻을 시간이었습니다. 나는 항상 잠재의식이 왜 그러한 특정한 삶을 보여줬는지에 대해 물어봅니다.
M: 동일합니다. 동일한 교훈을 배우는 것입니다. 계속 반복해야 할 배움들이 있습니다. 다음 생으로도 넘어가게 되는 배움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삶이 의미가 전혀 없었던 건 아닌 것과 같은 선상에 있습니다.
D: 같은 선상이라면, 그녀가 지금 살고 있는 삶이 같은 환경이라는 의미입니까?
M: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그녀가 그때 겪었던 상황과 정확히 같지는 않습니다만, 그녀가 준비해야 하는 건 동일합니다. 다가오는 많은 변화들이 있습니다. 전승되었어야 할 많은 조각들이 사라졌습니다. 여러 배움들로, 지구와 대화하고 협력하는 방법들입니다. 이해하고 기억하는 방법, 나무와 잎들에 귀를 기울이는 방법, 동물들의 소리와 바람이 당신에게 말하는 걸 들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방법들은 모두 실제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그녀는 그걸 알고 있습니다.
D: 그러나 당신도 알듯이, 아주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는, 중요한 걸 잊어버리거나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그 일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M: 사실 그 방법들을 시도한다면, 정신이 나갔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지요.
D: 당신이 생각하기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데, 헤쳐나갈 방법을 잃게 될 거란 것이지요?
M: 이미 잃어버렸습니다. 단지 사람들뿐만 아니라 에너지, 시간, 공간에 의해서요. 그것들은 이 행성의 자산으로서 보존되어야 했습니다. 지구에 많은 변화들이 다가오고 있지만 그것은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걱정해야 할 지점은 인류가 일으키게 될 변화입니다. – 거기에 실질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인류 전체는 균형에 대한 지식을 없애버리고 있습니다; 자연과 자신들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능력입니다. 그러한 불균형은 아주 파괴적인 힘과 에너지로 결국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게 될 것입니다.
D: 그 모든 일이 마리안의 현재 삶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M: 모든 이들은 자신의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행성의 모든 존재들은 각자의 고유한 역할이 있습니다. 자신의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녀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그것에 대해 의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내가 그것을 알려줄 수 없습니다. 그녀 스스로 찾아야 합니다. 그녀가 속도를 늦추고 귀를 기울인다면, 그 문을 열수 있는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는 그녀가 묘사했던 그 지하세계에 대해 더 많은 걸 알고 싶었습니다. 그 장소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와 비슷하지만 동시에 조금 달랐습니다. 나는 그러한 곳들은 실제로 있으며, 지상의 사람들이 언젠가는 그들의 증거를 발견할 수 있게 될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D: 그러한 지하세계의 다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땅속으로 잠겨버린 이야기는 들은 적이 없습니다.
M: 각자 다른 방식으로 그곳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D: 그럼 그 일은 물리적으로 실제 일어난 것입니까? (그렇습니다) 그가 가져온 빛나는 조각은 무엇이었습니까?
M: 이 행성을 지키는 수호자들 중 한 존재의 부분이었습니다. 많은 존재들이 있는데, 그 존재는 그에게 가장 가까웠던 이었습니다.
D: 그는 그 조각이 빛과 같았다고 했습니다.
M: 그 조각에는 여러 가지가 포함되어 있는데 빛나는 건 그중 하나입니다.
D: 그래서 그가 지하로 들어가게 되었을 때, 그 조각이 빛을 밝혀줘 주위를 볼 수 있었습니다. (네) 그들이 땅속에 잠길 때 전체 그룹을 보호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네) 그것은 그만큼 강력했군요.
M: 네, 아주 강력했고 그만큼의 에너지가 있어야 했습니다, 그것은 지구 수호자의 부분이었기 때문에 그 조각이 지구와 교류할 수 있었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당신의 손이 당신이 요청하는 것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이 지구와 연결되어 있다면, 지구는 당신이 요청하는 걸 당연히 들어줄 것입니다.
D: 그렇군요. 그래서 그 지대가 고치 형태가 되어 전체 마을이 안전하게 지구 안으로 들어가도록 만들었군요.
호피(Hopi) 인디언들의 전설에 의하면 우리의 현재 세상은 네 번째 세상이라고 합니다. 그 전설에서 말하길, 다른 세 세상은 사람들의 부패와 탐욕, 자연과의 부조화로 인해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세상은 땅이 바다에 잠기고 지진에 의해 대륙이 분리되면서 파괴되었고, 두 번째 세상은 대 빙하기로 인해 파괴되었고, 세 번째 세상은 현대의 시대보다 훨씬 더 기술이 발달되었지만 대 홍수로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예언에 귀를 기울였던 이들은 안전한 지하 장소로 인도되었습니다. 네 번째 세상이 준비가 된다면, 그들 중 많은 이들이 지하세계에서 올라와 지상에서 다시 정착한다고 합니다. 그들이 듣기로, 네 번째 세상은 파괴의 세상이 되지만 동시에 평화로운 다섯 번째 세상이 시작되는 시기라고 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는 이 책(시리즈 3)과 시리즈 2에서 밝히고 있는 새로운 지구(New Earth)와 아주 유사합니다.
우주의 신비-3 page 196 ~ 205 by 돌로레스 캐논
* 내용에 대한 개인적 감상 평은 지하세계 2 에 올라와 있습니다.
'돌로레스 캐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의 신비 3 ~ 다른 별에서 온 지원자들 1(각인) & 2 (0) | 2022.12.28 |
---|---|
우주의 신비 3 ~ 지하 세계 2 (2) | 2022.12.28 |
우주의 신비 3 ~ 블랙홀 에너지 (0) | 2022.12.27 |
우주의 신비 3 ~ 생존 (1) | 2022.12.27 |
우주의 신비 3 ~ 푸른 사람들이 사는 행성 2 (2) | 2022.12.27 |
댓글